본문 바로가기

레시피정보・유용한 정보/홈카페・간단요리레시피

【떡국만들기】간단하지만 맛있는 떡국 만들기(떡만둣국)

728x90
반응형

떡국 / 떡만둣국

떡국은 설음식이지만 평소에도 간단히 만들어 먹을 수 있죠.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지만 맛은 끝내주죠 ㅎ

예전에 보면 남자 자취생들도 다른 요리는 못해서 떡국은

뚝딱 잘 만들어 먹더라는~ㅎ

 

필요한 재료(1인분)

---------------------------------------------

떡 한줌 (양에 따라 조절)

만두 먹고싶은만큼 ㅎ

파, 김둥 고명용 재료

다진마늘 반스푼

계란 1개

조미료( 다시다, 후추)

*다시다 대신 시판 곰탕스프 이용가능

 

재료

재료 간단하죠~

떡은 사놓으면 떡국도 끓이고 떡볶이도 해먹을 수 있고

라면에도 넣을 수 있으니 굿~!!

 

떡은 살짝 물에 씻어 주세요.

 

끓이기

냄비에 물400ml 정도 넣고 끓여 주세요.

물이 끓으면 떡이랑 만두를 넣어 주세요.

 

만두가 냉동실에서 꽝꽝 얼어 있었다면 떡보다 만두를 먼저 넣고

끓이다가 반쯤 익었을때 떡을 넣어 주세요.

 

그리고 다시다를 넣어 주세요.

저는 평소에 다시다는 사용하지 않고 대신 다시마가루를 사용하는데..

떡국은 아무래도 소고기 베이스지!! 라서 브이욘을 넣어 주었어요.

이거도 소고기맛 베이스 조미료라서 다시다랑 비슷해요.

시판 곰탕 스프로 만들어도 되는데....저는 느끼하고 묵직해서 싫더라구요.

 

그리고 한식의 필수 다진마늘도 넣어 주세요.

 

끓이기

떡과 만두가 익을때까지 끓여 주세요.

 

고명준비

이때 고명으로 올릴 김이랑 파등을 준비해 주세요.

저는 일반 구운김을 준비 했는데 조미김도 괜찮아요.

김자반은 달달해서 저는 좀 별로더라구요.

 

계란은 반쯤 풀어 주세요.

계란은 지단만들어 올리는 것보다 그냥 풀어서 넣는걸 좋아해요.

 

완성

만두피가 투명하게 잘 익었다 싶으면 계란 풀어 놓은 것을 가장자리로 돌려서 넣어 주세요.

막 젓지 말고 그대로 익혀주세요.

마지막에 후추도 뿌려주면 완성이예요.

 

728x90

 

완성

그릇에 담고 미리 준비해둔 파랑 김을 올리면 완성~!!!

 

맛있는 떡만둣국

묵은지 김치랑 나물이랑 같이 차렸어요.

나물은 일본 수퍼에서도 쉽게 살 수 있어요. 

 

떡만둣국!!

오랜만에 만들었는데 진짜 맛있게 먹었어요.

간만에 한식다운 한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