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일상・일본생활 정보

【마이나 포인트】마이넘버 카드 만들고 세븐에서 마이나 포인트 받기(페이페이)

728x90
반응형

 

요즘 포인트 모으기에 맛들린 나는

10년동안 만들지 않은

마이넘버 카드를 만들었다 ㅋㅋㅋㅋ

여태까지 필요 없다고

안만들고 버티고 있었는데 ㅎ

포인트에 넘어 가다니 ㅎㅎ

 

요즘 메루카리랑

포인트 활동에 맛들려서 ㅎ

올해 메루카리해서 7만엔 정도 현금화 하고

모피에서 카드 발급받거나 해서 받은 포인트도

2만엔 넘고...

모피 경유 쇼핑해서 쌓인 포인트도 4천엔 정도 되고

이 경유포인트는 3~4달 뒤에 받기는 하지만.-.-

구글애드센스도 정산받고...

이런 소소한 재미가 꽤 좋아서~

 

마이넘버 카드 신청

-------------------------------------------------------------

몇달전 집에 온 마이넘버 카드 우편물보고

인터넷으로 신청.......................

약...45일뒤... 제대로 된건가...잊혀져 갈때쯤

구청에서 우편물이 왔다.

역시 엄청 느리다.

마이넘버 카드가 온것도 아니고 

만들어 졌으니  받으로 오라는 우편물 ㅎ

대체 일을 왜 몇번에 걸쳐서 하고...

이리 느린거니..;;

인터넷으로 날짜시간 예약해서 구청으로 감.

 

카드 받아와서 마이나 포인트 신청해봄

페이페이 어플을 이용!

해서 하지만 마이나 어플 설치는 또 필요.

설치했다.... 포인트 신청하려는데

자꾸 에러난다. 

마이넘버 카드 스캔을 못한다.

하.....전자 서명...어쩌고가 신청 안됐다고...

한거 같은데....암튼 몇번을 해도 안되고

마이나 포인트 에러 찾아보니...

에러 이유도 가지각색...에러가 진짜 많은듯

몇가지 해결방법 나온거 해봤지만 안됨.

스마트폰 기종도 문제 없음.

짜증나.....다시 구청에 가봄.

전자...어쩌고가 신청 안된거 같은데.....

하니 확인해 준다.

제대로 잘 신청 되어 있고..기간은 언제언제 까지라고

하.....그래 그냥 어플문제 ㅋㅋㅋㅋ

그냥 일본이 일본했다 ㅎ

 

음....그럼 그냥 편의점에서 신청하기로

세븐일레븐으로

가기전 동영상 보고 대충 방법 확인함.

 

세븐 ATM으로 마이나 포인트 신청시 필요한 것

---------------------------------------------------------------

・마이넘버 카드

・결제 서비스 아이디/  패스워드

(나는 페이페이로 받을거라...페이페이-

마이나포인트-결제 서비스아이디 에서 확인)

・마이넘버 카드 4자리 패스워드

 

미리 알고 가면 당황하지 않고 쉽게 쉽게

할 수 있다.

세븐 ATM가면 마이넘버 포인트 메뉴도 

첫화면에 있고...영상보고 가니

한번에 간단히 신청 할 수 있었다.

 

오른쪽 메뉴로 들어가면 됨

 

그리고 다다음날쯤...페이페이에

차지함...포인트 바로 들어 오는건 아니고

차지하면 플러스 25%해서 바로 같이 들어온다.

10000엔 차지하면 2500엔이 또 입금됨.

 

 

이렇게~

나는 건강보험이나 공금계좌 연결이나...안해서

포인트 상한은 5000엔!

총 2만엔 까지 차지하면 됨!

 

5000엔 소소하다면 소소하지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금액!!

난 한국갈때 먹을것 하나라도 

더 사갈예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