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에서 하는 치아교정 일기

【일본에서치아교정하기】마우스피스 교정 10회 최종점검

728x90
반응형

키레이 라인 10회 계약!
마지막 10회 소프트 착용 중이고 마지막 체크를 하러
갔다. 문제가 없으면 리테나 스캔을 뜰 예정이었다.
응 예정이었다 ㅎ

이번 8~10 회는 저번에 왼쪽 아랫쪽
움직이지 않은 치아가 있어서 그거 확실히 교정하는게 최대 목적이었다.
이 치아는 확실히 움직였는데 이번엔 아래 오른쪽
송곳니 쪽에 엄청 틈이 생겨버렸다. 왜??
다른쪽도 틈이 좀 있고...... 7회차까진 괜찮았는데...
8회차때 좀 틈이 생기네 인식했고..10 회가 끝나면
나아지겠지 했는데 아니다....
이거 왜이러냐고 신경 쓰인다고.... 의사는 다른 환자 보고 있어서... 일단 간호사가 확인용 스캔 뜨고 틈 벌어진거 체크해주고... 의사 기다림.

의사가 와서 보는데 어쩔수 없다고...
교정하면서 완벽히 메꿔지기는 힘들다고 ...
이게 말이라고 하는건지...치간삭제 두번이나 했는데
안해도 됐던거 아니냐고 너무 많이 갈았으니까 틈이 생긴거 아니냐고!!!! 아니라고 어쩌고 저쩌고
설명하는데 납득이 안될뿐.....

정 신경 쓰이면 마우스피스 말고 치아 씌우거나
충전제로 메꾸는게 좋다고... 충전제는 레진을 말하는거냐 얼마냐?!11000엔 이라고 ㅎㅎㅎ
얘기가 길어져서 의사는 잠깐 다른 환자 마무리 하러
가고 그동안 좀 생각해 보라고.....

원래 치과는 한국이 기술이 좋고 미적 감각도 있으니까..그냥 이대로 끝내고 정 신경쓰이면
나중에 한국에서 뭐든 해야지 생각하고 위에 앞니 길이만 좀 다듬고 여기서 끝내겠다고 함 .

그렇게 일단 얘기해두고 기다리는데 간호사가
와서 키레이라인에 전화해 본다고...전화해서 확인 부탁하더니... 무료로 1회차 제작해 줄테니 그거 껴보고 상태 다시 보자고 함!!
(응? 고맙긴 한데 왜 첨부터 그런 대응을 안해?
치아 씌우거나 메꾸거나 대충 덤탱이 씌우려고 했어?? 스키마 메꾸기 위해 교정도 많이하고
니네 그렇게 광고도 하잖아!! 없던 스키마가 생길줄
알았으면 교정 안했어!!!) 라고 속으로 생각!!!ㅜ
ㅋㅋ 실은 이대로 끝내고 키레이라인에 직접 컴플레인 하고 일본어로 리뷰블로그 쓸 생각이었다
.....><

내 맘속 소리가 들렸나?!
갑자기 지들이 전화하고 확인하고
너무 미안하다고 무료로 해준다고!!
음... 일단 고맙다고 제대로 메꿔지면 좋겠다고 함.

그런데 큰 기대는 안한다. 여태 교정하면서 움직임을
봐서는 1회에 그렇게 많이 이동을 못 시키니깐...
최소 2회는 필요할듯 하니깐...

암튼 해준다고 하니...일단 하기로...
이렇게 또 기간이 늘어나네 ㅜ

그리고 리테나 착용기간 확실히 물어보니
1년반 1일 20시간 착용 이라고 ㅎㅎ
교정기간보다 더 길다. 두배 ㅎㅎㅜㅜ
교정... 쉬운게 아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