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정보・유용한 정보/홈카페・간단요리레시피

【토마토스프】 영양만점 병아리콩 토마토스프 만들기

728x90
반응형

병아리콩 토마토스프

오랜만에 영양만점 병아리콩 토마토스프 

만들었어요.

그냥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로 간단히 만드는 레시피예요 ㅎ

맛은 굿~!! 아침메뉴로도 좋아요.

 

 

필요한 재료(4~5인분)

----------------------------

토마토 2개

감자1개

양파 중간크기 1개

당근 1개

양송이버섯 한팩

양배추 적당히

불린 병아리콩 한컵

토마토스파게티 소스 250g

케찹 한큰술

후추

물약간

 

재료

재료를 준비해 주세요.

병아리콩은 미리 7시간정도 불려 두시거나 삶아서

준비해 주세요.

 

잘게 썰어 주세요.

모든 재료를 잘게 썰어 주세요.

먼저 당근, 감자, 양파를 올리브유 살짝 두르고 볶아 주세요.

 

양송이랑 토마토소스

양배추랑 양송이 버섯도 넣어 주세요.

가볍게 볶아 주고 토마토스파게티 소스도 넣어서 잘 섞어 주세요.

 

 

토마토

그리고 토마토도 넣어주고 볶아 주세요.

좀 지나면 토마토 껍질이 분리되니까, 그때 껍질 벗겨서 버려 주세요.

토마토는 간단히 컷팅 토마토캔을 사용하셔도 돼요.

 

이렇게 좀 볶다 보면 아채에서 물이 나오기 시작해요.

그럼 뚜껑 덮고 계속 끓여 주세요.

불린 병아리콩도 이때 같이 넣어 주세요.

 

 

병아리콩을 미리 삶아 놓았다면 야채를 어느정도 익힌 

후에 넣어 주세요.

 

30분정도 계속 끓여 주세요.

야채도 잘 익고 어느정도 씹는맛이 있는 정도예요.

부드럽게 드시고 싶으면 더 푹 끓여 주세요.

 

 

마지막으로 원하는 스타일로 간을 해주세요.

이대로도 마일드하게 맛있으니 간보시고 다른 조미료 추가해 주세요.

저는 후추를 좋아해서 ㅎ 후추 듬뿍 갈아 넣구요.

케찹 한스푼으로 살짝 짠맛과 신맛도 더해 주었어요.

 

이때 물도 한 50미리 정도 넣어서 먹기좋게 해주었어요.

전 건더기가 많은게 좋아서 물은 조금만 넣어요.

다 잘 섞어주면 드디어 완성!!

 

728x90

 

토마토스프

완성된 병아리콩토마토스프~~

파슬리나 치즈 뿌려 주세요.

따뜻할때 바로 한그릇 먹었어요.ㅋㅋ

너무 맛있어요~!!

 

먹고 케이크랑 커피타임~ㅎ

브런치로 굿~!

샐러드처럼 곁들인 병아리콩.

밥할때 같이 불려 놓은 콩을 컵에 물이랑 넣고

렌지에 3분 돌렸어요.

많은양이 아니니 삶기보다 간다히 렌지 활용~!!

브런치 메뉴로 추천!!

이렇게 야채랑 병아리콩 듬뿍 넣고 끓인 토마토 스프!

아침대용으로도 좋구요 브런치 메뉴로도 너무 좋아요~

너무 맛있어요 ㅜ 영양만점~!!!

토스트한 빵에 얹어 먹으면 세상행복~

 

갖은 야채 써는게 힘들지만 그외에는 볶고 끓이기만 하면

되는~ 병아리콩토마토스프!

꼭 만들어 보세요!!

 

▼병아리콩 효능에 대해서도 알아봐요.

my-kpick.tistory.com/69

 

【병아리콩효능】병아리콩의 효능과 병아리콩 먹는방법

병아리콩 좋아 하세요? 카페에서 브런치나 샐러드 주문할때 같이 나오는 경우가 많죠? 영양가 많은 병아리콩 집에서도 자주 드시면 좋아요. 저는 집에서 병아리콩을 먹기 시작한지 1년 좀 안된

my-kpick.tistory.com

 

728x90
반응형